Roe v Wade

Roe v Wade: 대법원 판결 이후 낙태 클리닉 문 닫기 시작

금요일 대법원이 미국 여성의 낙태에 대한 헌법적 권리를 삭제한 후 일부 미국 주에서 진료소가 문을 닫기 시작했습니다.

법원이 50년 된 Roe v Wade 판결을 뒤집은 후 약 절반의 주에서 새로운 제한 또는 금지 조치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중 13곳은 즉시 낙태를 불법화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이번 판결을 “비극적인 오류”라고 표현했다.

미국 전역의 도시에서 시위가 벌어지고 있다.

Roe v Wade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는 지지자들이 주청사 문과 창문을 두드린 후 경찰이 최루탄을 발사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시위대가 고속도로의 교통을 잠시 차단했습니다.

즉각적인 금지를 허용하는 이른바 방아쇠 법이 시행되는 주인 아칸소주 리틀록의 한 낙태 클리닉에서 환자 구역의 문이 즉시 닫힙니다.

법원의 의견이 온라인에 올라와 흐느끼는 소리가 들렸다. 직원들은 여성들에게 약속이 취소되었다는 전화를 걸었습니다.

“아무리 나쁜 소식을 준비하더라도 결국 닥치면 닥쳐요.

Roe v Wade

이 환자들에게 전화를 걸어 Ro v Wade가 뒤집혔다고 말해야 하는 것은 가슴 아픈 일입니다.”라고 간호사 Ashli ​​Hunt가 BBC에 말했습니다.

알칸사스 더위에 하루 종일 서서 시위대의 군중을 통해 환자를 동반하기 위해 병원에서 에스코트,

단체 포옹을 했다. “나는 이 나라가 여전히 사람에 대해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여전히 여성에 대해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라고 수석 호위자인 카렌 양이 말했습니다.

밖에서 낙태 반대 시위대가 축하했다.

“알고 있잖아!” 아직 결정에 대해 듣지 못한 사람들이 클리닉에 여전히 차를 주차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시위대가 소리쳤다.

“내 제안은 당신이 돌아서서 이 죄의 장소, 이 불평등의 장소, 이 악한 장소를 떠나라는 것입니다.”

루이지애나 주 뉴올리언스(또 다른 트리거 법률 주)에서는 주에서 단 3개의 낙태 시술 제공자 중 하나인 여성 건강 관리 센터가 문을 닫았고 직원들이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병원 밖에서 자원봉사를 하는 자원봉사자 린다 코처(Linda Kocher)는 BBC에 부유한 여성이 다른 주에서는 여전히 낙태를 할 수 있지만 “가난한 여성은 결국 뒷골목에서 불법 시술을 받게 될 것”이라고 BBC에 말했다.

그러나 낙태 반대 운동가인 빌 샹크스(Bill Shanks) 목사는 이날이 “축하의 날”이라고 말했다.

전반적으로 대법원 판결은 가임기 여성 약 3,600만 명이 거주하는 주에서 낙태를 받지 못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낙태를 제공하는 의료 기관인 Planned Parenthood의 연구에 따르면

이 결정은 워싱턴 법원 밖에서 낙태 반대 운동가들의 환호성을 자아냈으며,

그러나 이번 판결에 반대하는 시위는 미국 전역의 50개 이상의 도시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미국에서는 분열적인 문제가 있지만 최근 Pew 설문 조사에 따르면 성인의 61%는 낙태가 항상 또는 대부분 합법화되어야 한다고 답한 반면 37%는 항상 또는 대부분의 경우 불법이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낙태반대 옹호론자인 테레 하딩(Tere Harding)은 시위대가 그녀가 도시 외곽에서 운영하는 위기 임신 센터를 겨냥한 경우에 대비해 보안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바이든 전 부통령이 대법원 판결을 비판하는 것을 지켜보며 “모든 인간의 생명은 보호받아야 한다”고 BBC에 말했다.

“태어나지 않은 자의 인간성을 인정한다는 의미입니다.”

바이든은 이번 판결이 여성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대법원의 극단적인 이념과 비극적 오류의 실현”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