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emenchuk 쇼핑 센터 공격 주장 사실 확인

Kremenchuk 쇼핑

넷볼 Kremenchuk 쇼핑 센터 공격 주장 사실 확인
우크라이나 중부 도시인 크레멘추크(Kremenchuk)에 있는 쇼핑센터에

대한 공격이 있은 지 몇 시간 만에 거짓되고 입증되지 않은 주장이 온라인에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러시아 텔레그램 채널과 유엔 주재 러시아 부대사인 드미트리 폴리안스키가 이야기를 퍼뜨렸습니다.

그들은 공격이 “거짓”이거나 “가짜”라는 소문을 포함했으며 러시아 텔레비전에서 반복되었습니다.

화요일 러시아 국방부는 쇼핑센터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성명을 발표했으며 인근 탄약고에 대한

폭탄 테러로 인해 센터에 2차 화재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우크라이나 관리에 의해 거부되었습니다.

진실은 무엇입니까?
주장: 쇼핑 센터가 ‘작동하지 않음’
이 주장은 거짓입니다. 현장에 있던 BBC 기자들은 공격 당시 건물 안에 있던 쇼핑객과 직원들에게 이야기를 나눴다.

당일 쇼핑 센터에서 일하거나 쇼핑을 갔던 실종자에 대한 세부 정보를 나열하는 여러 게시물이

공격이 있은 지 몇 시간 만에 지역 텔레그램 채널에 게시되었습니다.

Kremenchuk 쇼핑

한 친 크렘린 “팩트 체킹”채널은 3 월 이후 Instagram에 쇼핑 센터 내부의 사진이 게시되지 않았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인근 마을에 살고 정기적으로 Kremenchuk에서 쇼핑을 하는 한 여성은 BBC에 쇼핑센터가

“항상 열려” 있었고 그녀의 가족이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방문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6월 25일부터 쇼핑 센터에서 찍은 비디오를 공유했는데, 이는 열려 있는 상점과 건물 내부를 걷는 사람들을 보여줍니다. 온라인에 게시된 다른 유사한 영상은 공격 하루 전에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YouTube 비디오를 포함하여 훨씬 더 최근에 나타납니다. 쇼핑객과 비즈니스도 정상적으로 영업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부 텔레그램 채널은 쇼핑 센터에 여성이나 어린이가 없다고 주장했는데 이는 건물이 군사 시설로 바뀌었음을 암시합니다. 여러 목격자 계정과 온라인 비디오에 따르면 그 주장은 거짓입니다.

주장: 무기고에 대한 폭격은 쇼핑 센터에 불을 퍼뜨렸습니다. 러시아 국방부는 무기 저장 시설에 대한 공습으로 쇼핑 센터에 불을 붙인 탄약이 폭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국방부는 “돈바스에 있는 우크라이나 군부대에 보내기 위해 창고에 비축해둔 서부산 무기와 탄약이 고정밀 타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관리들은 인근에 무기고가 있다는 사실을 부인했습니다.More News
공장 건물 반대편에 있는 쇼핑센터에서 북쪽으로 약 600m 떨어진 연못 근처에서 촬영된 CCTV 영상에는 해당 지역에서 두 차례의 미사일 공격이 포착됐다. CCTV 영상에서 2개의 미사일이 착륙한 정확한 지점을 해당 지역의 항공 이미지와 일치시키면, 하나의 미사일은 쇼핑센터의 동쪽 끝 부근에, 다른 하나는 남쪽 가장자리 근처 공장의 북쪽 끝을 공격한 것으로 보인다. 연못의.

러시아 국방부가 언급한 공장은 쇼핑센터에서 북쪽으로 약 300m 떨어진 곳에 있다. 건물은 벽, 초목 및 철로로 구분되어 있어 “2차 폭발”로 인해 쇼핑 센터에서 여러 명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고 주장할 가능성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