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로시 의장 대만 방문, 민족주의

펠로시 의장 대만 방문, 민족주의 열풍 중국 휩쓸다

펠로시 의장

먹튀존 지난달 말 낸시 펠로시(Nancy Pelosi)의 대만 방문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중국 관영매체에 전해지자 충격과 공포감이 일었다.

언론들은 미국이 하나의 중국 원칙을 위반한 것이며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하원의장을 제지할 수 없다고 말한 것은

“위선적”이라고 지적하며 미국을 규탄했습니다. 며칠 동안 이 메시지는 전국의 뉴스 매체에 울려 퍼졌습니다.

분노는 전문가와 군대 블로거의 글을 통해 온라인에서 울려 퍼졌습니다. “늙은 마녀”라고 일부 사람들은 Pelosi라고 불렀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녀를 “노인 미국인 여성”이라고 불렀습니다. 민족주의자이자 글로벌 타임즈의 전 편집자인 후시진은 중국

항공기에 펠로시의 비행기를 방해하라고 조언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효과가 없다면 펠로시의 비행기를 격추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고 그는 썼다.

오늘날 중국 사회에서 이러한 민족주의적 수사학은 특히 중국의 주권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종종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베이징은 대만을 중국 영토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수 세대에 걸친 중국 지도자들은 “반환”하기를 원했으며 최후의 수단으로 군사적 인수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며칠 동안 Weibo 해시태그는 Pelosi를 비판하고 Pelosi를 억제하려는 중국의 결의를 되풀이하는 것이 가장 인기 있는 주제 중 하나였습니다.

그 후 며칠 동안 거의 모든 공식 매체에 수많은 반항적인 발언이 나타났습니다. 최근 몇 년간 ‘늑대 전사’

스타일로 유명했던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계속해서 거친 말을 했고, 많은 논평자들은 그들의 거친 반미적 언사에 좋은 반응을 보였다.

펠로시 의장

자오리젠은 지난주 시진핑 주석이 바이든 전 부통령에게 했던 경고를 되풀이하며 “인민의 뜻은

거스를 수 없으며 불장난을 하는 자는 그것에 의해 멸망한다”고 선언했다. “미국측은 중국의 강력하고 분명한 메시지를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그의 상사인 화춘잉(Hua Chunying)도 1946년 미국을 “종이호랑이”라고 불렀던 마오쩌둥의 기억을 상기시켰다.

인민해방군(PLA)의 경고로 분위기가 고조됐다. 펠로시 총리의 방문 소식이 처음 유출됐을 당시 PLA는 건국 95주년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있었다. 펠로시가 아시아 순방을 시작했을 때 군부가 미국 정치인이 결국 대만에 발을 들이게 되더라도

“멍하니 앉아 있지 않을 것”이라고 다시 한 번 맹세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화요일 밤, 펠로시가 타이페이에 나타났다. 그때까지 Hu의 비행 중단을 암시하는 호전적인 게시물은 규정 위반으로 트위터에서 삭제되었습니다. 82세의 캘리포니아 민주당원이 도착한 직후 Hu는 “대만은 중국 본토와 가깝고 베이징은 충분한 카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하나하나 자신있게 플레이할 것입니다. PLA는 일련의 조치를 발표하고 있습니다.”More news

Pelosi에 대한 적대감에도 불구하고 중국 언론사들에게도 큰 행사였습니다. 한 국영 웹사이트는 공식 Weibo 채널에 실시간

스트리밍을 설정하기도 했습니다. 한때 펠로시가 대만에 상륙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 7000만 관객이 동시 시청했고, 많은 시청자들이 “민족통일!”을 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