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 체크: 버팔로 총격 용의자는 우크라이나

팩트 체크: 버팔로 총격 용의자는 우크라이나 ‘나치’와 오해의 소지가 있음
트위터의 여러 게시물은 Buffalo 총격 용의자 Payton Gendron과 우크라이나 전투 부대 사이의 소위 “나치” 연결에 대한 내러티브를 조장하려고 시도했습니다.

팩트 체크

소셜 미디어에 공유된 사진은 겐드론과 우크라이나 군인의 모습을 보여주며, 둘 다 검은 태양으로 알려진 논란의 여지가 있는 나치 관련 상징을 특징으로 했습니다.

팩트 체크

트윗은 또한 러시아 정부와 연결된 여러 계정에 의해 게시되었으며, 이는 우크라이나가 나치즘을 조장하고 있다는 근거 없는 이야기를 계속 조장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군대의 일부 섹션 내에서 극우 이데올로기의 연관성은 복잡하지만 Twitter에서 만든 링크는 광범위하게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 미디어 게시물은 우크라이나군과 Payton Gendron이 이념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암시합니다.

18세의 Gendron은 2022년 5월 14일 뉴욕주 Buffalo의 Tops Friendly Market에서 10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Gendron은 같은 날 판사 앞에 나타난 살인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Buffalo에서의 사건 이후, Black Sun 엠블럼이 달린 군복을 입은 Gendron의 사진이 나타났습니다. 그가 작성하고 온라인으로 공유한 것으로 알려진 심각한 인종차별적 “선언문”에는 동일한 기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독일어로 “Schwarze Sonne” 또는 “Sonnenrad”로 알려진 이 기호는 고대 북유럽 이교도 그림 문자에서 기원했지만 나치 신비주의에서 널리 채택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를 비롯한 전 세계의 극우 세력이 사용했으며 주방위군 Azov Regiment의 공식 로고에 사용되었습니다.

우리가 이전에 보고한 바와 같이, 우크라이나 군대의 일부 요소는 극우로 묘사되었으며, 특히 Azov 연대의 일부입니다.

지난 3월 NATO 공식 트위터 계정에 게시된 이후 삭제된 사진에는 아조프 병사의 군복 가슴에 검은 태양이 그려져 있다.

NATO 관계자는 동맹이 이 기호를 발견한 후 해당 게시물이 삭제됐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군인, 검정, 태양, 2월, 14일
우크라이나 군인이 2월 14일 우크라이나 국군 참모부가 공개한 이 사진에서 한 우크라이나 군인이 제복 가슴에 나치즘과 관련된 검은 태양 상징으로 보이는 것을 착용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2014년 우크라이나 방위군에 편입된 이 연대는 극우 성향을 갖고 있지만 900명으로 추산되는 대원 중 극소수만이 극우 성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대 자체는 우크라이나의 25만 명의 강력한 군대의 작은 부분을 구성합니다. more news

그리고 우리가 이전에 보고했듯이 극우 이데올로기는 Azov 연대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상징은 미국을 비롯한 세계 다른 지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그리고 라틴 아메리카, 심지어 러시아 정부가 반복적으로 해결하지 못한 문제입니다.

Gendron과 우크라이나 군대 사이의 알려진 링크는 Black Sun에만 기반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사용 가능한 증거는 둘 사이의 의미 있는 연관성과 모순되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