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르캄 국경 통과: 파키스탄, 아프간 입국 금지

토르캄 국경 통과: 파키스탄, 아프간 입국 금지
이슬라마바드가 엄격한 새로운 국경 통제를 시행한 후 수백 명의 사람들이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 사이의 주요 국경에서 발이 묶인 채로 남아 있습니다.

토르캄

먹튀검증커뮤니티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은 이제 파키스탄에 입국하기 위해 유효한 여권과 비자가 필요하지만 6월 1일에 발효된 변경 사항을 토르캄 교차로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했습니다.

약 10,000-15,000명이 매일 카이버 고개 근처의 횡단보도를 이용합니다.

파키스탄은 새로운 규칙이 곧 다른 교차점에도 적용될 것이며 무장 세력의 이동을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제한은 파키스탄에 있는 약 100만 명의 아프가니스탄 난민에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길고 구멍이 많은 국경은 두 나라 사이의 악명 높은 긴장의 원천입니다. more news

조치가 발효된 후 토컴을 방문한 파키스탄 언론인들은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규정에 대해 들어보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여행자들은 소식을 들었지만 관리들이 그들을 불쌍히 여겨 지나가게 해주기를 바랐습니다. 대부분은 양쪽에 대가족이 있고 앞뒤로 여행합니다. 그들은 또한 대부분 가난하고 교육을 받지 못했습니다.

약 70세의 한 남성은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했지만 아내와 함께 아프가니스탄으로 여행을 갔던 샤리풀라는 달랐다.

토르캄

“나는 우리가 어떻게 돌아올지 모릅니다. 나는 여권이 있지만 아내는 없습니다.”라고 그는 지역 언론인 Ibrahim Shinwari에게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비자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돌아와야 합니다. 우리 가족의 절반이 페샤와르에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온 또 다른 남자 압둘 와히드에 따르면 국경 쪽에도 군중이 있었다고 한다. 울타리 너머로 한 여성과 그녀의 딸이 페샤와르의 병원에 있는 아픈 친척에게 연락할 수 없어 울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횡단보도가 폐쇄된 것을 몰랐습니다.

그러나 몇 그룹의 남성이 죽은 친척의 관을 아프간으로 운반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 파키스탄 관리들만이 여행 서류를 확인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국경 수비대에게는 평소와 같은 업무입니다.

파키스탄은 여행자와 수하물을 검사하기 위해 출입문과 스캔 기계를 설치했지만 여권과 비자는 국경 경비대에 의해 수동으로 확인됩니다.

파키스탄은 이 시스템이 기금의 가용성에 따라 부족 지역을 따라 7개의 주요 교차점과 발루치스탄 지방의 나머지 교차점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파키스탄에 거주하는 아프가니스탄 난민들은 거의 40년 동안 아무런 질문도 받지 않고 횡단보도를 이용하여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이제 파키스탄에 입국하려면 파키스탄 비자를 제시해야 합니다.

단속 이유는?
파키스탄은 공격을 수행하기 위해 파키스탄으로 건너가는 무장 세력을 저지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이슬라마바드는 2014년 육군 공립학교 공격 이후, 특히 올해 1월 샤르사다 인근 바차칸 대학교(BKU) 공격 이후 국경 통제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그들의 움직임을 지원하기 위해 그들은 BKU 공격자 중 2명이 Torkham을 통해 파키스탄으로 여행했다는 정보 보고서를 인용합니다.

카불은 무엇을 말하는가?
이슬라마바드는 카불이 아프간 쪽으로 건너가 파키스탄에 대한 공격을 가하는 파키스탄 탈레반을 해산하는 데 충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비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