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사장, 737 Max 10 미래에 위험에 대해 경고

보잉 사장, 737 Max 10 미래에 위험에 대해 경고

보잉 사장


서울op사이트 보잉의 사장은 잠재적인 규제 문제로 인해 항공기 제조업체가 737 Max 10 제트기를 도끼로 만들 수 있는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당국으로부터 여객기 승인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말 마감일을 앞두고 있다.
데이브 칼훈 최고경영자(CEO)는 승인을 받기 위한 추진이 “전부 아니면 전무”라고 말했다.

Max 10은 737 계열에서 가장 최신형이자 가장 큰 비행기로, 두 차례의 치명적인 충돌 이후 정밀 조사를 받았습니다.
Aviation Week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Calhoun은 보잉이 미연방항공청(FAA) 및 미 의회에 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므로 여전히 유리한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겪었던 일, 우리가 쌓아야 했던 부채, 우리의 대응 능력이나 상황을 꿰뚫어보고자 하는 의지, [737 Max] 10이 없는 세상도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그는 말했다.

“나는 [프로그램을 취소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으며, 아무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것은 단지 위험일 뿐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보잉 대변인은 BBC에 대한 Mr Calhoun의 의견을 확인했습니다. 대변인은 회사가 규제 기관의 요구 사항과 “737-10을 인증하고 인도하는 우리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안전은 이러한 노력의 원동력”이라고 덧붙였습니다.More News

보잉 사장

올해 초 FAA는 보잉사가 올해 말까지 Max 10에 대한 인증을 받지 못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항공기가 서비스를 시작하려면 인증이 필요합니다.

보잉이 승인을 받지 못하면 2023년부터 발효되는 규정에 따라 Max 10의 조종석에 경고 시스템을 추가해야 합니다. 단, 미 의회에서 면제를 받지 않는 한 말입니다.
이 시스템을 포함하면 보잉이 Max 10의 비행갑판을 재설계해야 하고 조종사가 새로운 구성으로 비행하도록 훈련시켜야 한다고 BBC는 이해합니다.

보잉은 영국항공 소유주인 IAG와 유나이티드 항공을 포함한 18명의 고객으로부터 600대 이상의 Max 10 제트기를 주문하고 있습니다.
미국 요구 사항은 737 Max 라인의 다른 모델이 인도네시아와 에티오피아에서 치명적인 충돌에 연루되어 346명이 사망한 후 도입되었습니다.

2019년 에티오피아 항공이 추락한 후 전 세계 737 Max 항공기 항공기가 운항이 중단되었습니다. 이후 전 세계 당국은 해당 항공기가 다시 비행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기장과 부기장은 보잉에서 권장하는 안전 절차를 따랐습니다. 그러나 3월 10일 아디스아바바 공항에서 이륙한 직후 항공기가 치명적인 급강하를 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었다고 에티오피아 조사관이 전했다. 탑승자 157명 전원이 사망했다.

항공 당국은 5개월 만에 2건의 치명적인 추락 사고가 발생한 후 3월에 전 세계 737 Max 항공기 항공기를 정지시켰다.

에티오피아 항공 추락 사고는 10월 인도네시아에서 189명이 사망한 라이온 에어 추락 사고에 이어 발생했습니다. 무슨 일이에요?
ET302편은 3월 10일 08:38 현지 시간(05:38 GMT)에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케냐의 수도인 나이로비로 2시간 동안 이륙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