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언론 보호와 지지를 촉구하는 미국

멕시코 언론 보호와 지지를 촉구하는 미국 의원들
워싱턴 – 미국 이번 주에 의원들은 멕시코 언론인들을 향한 폭력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발표했습니다.밥 메넨데즈 상원 외교위원회 위원장과 팀 케인 서반구 상원 소위원회 위원장은

멕시코

민주당 상원 의원 8명과 함께 멕시코 언론에 대한 더 나은 보호 장치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이 결의안은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이 화요일 워싱턴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을 만나면서 나왔다.
공동 성명에서 케인은 무역, 이민, 안보 및 기타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로페즈 오브라도르가 워싱턴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기록적인 수준의 폭력에 계속 맞서고 있는 멕시코 언론인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는 조치도 마찬가지로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멕시코

이 나라는 전쟁 지역 밖의 언론에 대해 가장 위험한 국가 중 하나이며, 업무를 위해 살해된 언론인의 사건에 대한 정의를 보장하는 데 빈약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먹튀검증사이트 위협받는 언론인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보호를 제공하는 연방 프로그램을 포함한

안전 조치가 있지만 등록된 사람들은 노력이 충분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올해 초부터 멕시코에서 최소 12명의 언론인이 살해됐다. 7월 1일, 중부 할리스코(Jalisco) 주의 한 라디오 기자가 칼 공격에서 간신히 살아남았습니다.

올해 초부터 멕시코에서 최소 12명의 언론인이 살해됐다.

7월 1일, 중부 할리스코(Jalisco) 주의 한 라디오 기자가 칼 공격에서 간신히 살아남았습니다.

공격자들은 Susana Carreño를 차량에서 내리게 하고 총을 겨누고 땅에 던진 다음 Radio UDG 기자를 반복해서 찔렀습니다.

언론인보호위원회(CPJ)에 따르면 공격으로 그녀는 목과 가슴에 응급 수술을 받아야 했습니다.

CPJ 멕시코 대표 Jan-Albert Hootsen은 성명을 통해 이번 공격이 “충격적이고 잔인하다”고 표현하면서 “멕시코 정부가 언론 보호에 완전히 실패했음을 다시 한 번 보여준다”고 말했다.

멕시코 대통령의 언론 관계실은 지난 5월 VOA에 로페즈 오브라도르 행정부가 폭력적인 공격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보실은 2022년 발생한 치명적인 공격 중 최소 6건에서 당국자들이 용의자에 대한 조치를 취했다고 언급하면서 “기자에 대한 범죄에서 면죄부를 근절하는 데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more news

‘보호 시급’

그들의 결의안에서 미국은 의원들은 멕시코가 언론에 대한 폭력에 대해 “철저하고 공정한” 조사를 실시하고, 국가 기관이 보호 조치를 개선하도록 지원하고, 언론 상황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시민 사회와 협력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케인은 상원 외교위원회 웹사이트에 게재된 성명에서 “언론의 자유는 멕시코를 포함한 모든 민주주의 국가의 초석으로 남아 있어야 한다.

이 결의안은 핵심적으로 진실을 보도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있는 언론인들을 보호해야 할 시급한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Menendez는 유럽 의회가 올해 초 유사한 결의안을 통과시켰음을 언급하며 “기자들은 진실을 알리고, 불의를 폭로하고,

나쁜 행위자들에게 책임을 묻기 위해 모든 위험을 감수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와 멕시코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