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중국

러시아-중국 브로맨스가 강해지고 있지만 완벽하지는 않다
이번 달, 러시아와 중국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수년 동안 양국 관계를 “전례 없는 높이”로 이끈 “기본적인 국제법적 행위”라고 부르는 초석 문서인 친선친선 조약 체결 2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러시아-중국

파워볼 미국이 주도하는 민주진영의 압박이 거세지는 가운데 양국은 긴밀한 단합을 보여주기를 원한다.

푸틴 대통령은 지난 6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화상통화를 하며 조약에 국가 단결과 영토 보전을 수호하기 위한 상호 지원과

같은 주요 합의가 포함돼 있다고 강조했다. more news

한편 시 주석은 “앞으로 가는 길에 아무리 많은 장애물과 장애물이 있더라도” 양국 협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들의 웅변은 모스크바와 베이징이 세계 무대에서 고립되어 있지 않으며 주요 국가 이익 문제와 관련하여 서로 의존하고 있음을

나타내기 위한 것입니다.

동요와 양가감정의 기간이 지난 후 모스크바와 베이징은 마침내 다른 형태의 협력 구축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군사 동맹의 전망을 거부했습니다.

시진핑은 러중 관계를 “새로운 유형의 국제 관계의 모범 사례”라고 불렀고 왕이 중국 외교부장은 동맹보다 낫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중국 관리들은 이미 모스크바와 중국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우려하고 있는 서방과의 관계에 추가 부담을

가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양자 협상에 대한 구체적인 정의를 삼가고 있습니다.

모스크바는 형제애에 대한 설명에서 더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이 조약을 “러시아-중국 탠덤을 위한 법적 근거”라고 말했다.

러시아-중국

이는 왕의 평가와 6월 회담 후 양국 정상이 공동으로 발표한 성명과도 일맥상통한다.

Lavrov가 양자 관계를 탠덤(tandem)이라고 언급한 것은 처음이 아니었지만, 이제는 이것이 덜 효과적이고 이념적으로 묶인 동맹

이상으로 분명히 높아졌습니다.

러시아-중국 관계를 동맹 이상으로 동일시하는 데에는 두 가지 목표가 있습니다.

둘째, 다극성의 원인을 옹호하고 냉전 사고방식을 거부합니다. 전통적인 동맹을 갱신하려는 미국에 대한 명백한 비난입니다.

그러나 이 모스크바-베이징 탠덤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러시아와 중국 관리들은 협력의 중요한 부분으로 데이터 보안을 우선시합니다.

그것은 타슈켄트에서 열린 왕-라브로프 회의에서 언급되었고 푸틴-시진핑 공동 성명에 안치되었습니다.

그들의 우정이 깊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스크바는 서구 또는 중국 장비에 대한 과도한 의존을 피하기 위해 핵심 기술 인프라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취합니다.

러시아 당국은 모든 이동통신 사업자가 2021년 재라이센싱 조건으로 러시아산 LTE 장비만 수용하도록 하려고 하고 있다.

긴장의 또 다른 잠재적 포인트는 중국과 우크라이나 간의 온난화 관계입니다.

두 정부는 이번 달에 우크라이나가 신장 자치구의 인권 침해에 대한 유엔의 독립적 조사를 촉구하는 공동 성명에 대한 지지를 철회한

지 며칠 만에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확대 합의를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