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라스트 픽쳐쇼 페이퍼 문 감독 보그다노비치 82세 별세

더 라스트 픽쳐쇼 걸작을 탄생시킨 ‘영화의 챔피언’으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감독

영화 <라스트 픽쳐 쇼>, <페이퍼 문>과 같은 1970년대 흑백 고전의 감독이자 애스콧 옷을 입은 시네필 피터 보그다노비치(Peter Bogdanovich)가 별세했습니다. 그는 82세였다.

보그다노비치의 딸 안토니아 보그다노비치는 “보그다노비치가 목요일 아침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이 집에서 사망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그가 자연사했다고 말했다.

더 라스트 픽쳐쇼 감독

젊은 “뉴 할리우드” 감독 세대의 일부로 여겨지는 Bogdanovich는 외로운 슈팅 영화 Targets로 처음부터 감독으로 예고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1971년, 죽어가는 작은 마을을 연상시키는 그의 초상화인
The Last Picture Show는 Bogdanovich 자신의 최우수 감독과 최우수 각본을 포함하여 8개의 아카데미 후보에 올랐고 2개(배우 Ben Johnson과 Cloris Leachman)와 투석기에서 수상했습니다. 32세에 스타덤에 올랐다.

파워볼 추천 가입

그는 바브라 스트라이샌드(Barbra Streisand)와 라이언 오닐(Ryan O’Neal)이 주연한 스크루볼 코미디 <왓츠 업, 닥터(What’s Up, Doc)?>으로 마지막 사진 쇼(Last Picture Show)에
이어 10세 테이텀 오닐(Tatum O’Neal)이 오스카상을 수상한 대공황 시대의 로드 트립 영화 페이퍼 문(Paper Moon)으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별세 더 라스트 픽쳐쇼 감독

그의 격동적인 사생활도 종종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그의 유명한 동료인 Polly Platt와 결혼한 동안 The Last Picture Show를 제작하는
동안 시작된 Cybill Shepherd와의 불륜에서부터 플레이보이 플레이메이트 여자친구의 살해에 이르기까지 Dorothy Stratten과 29세 연하의 여동생 Louise와의 결혼.

그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즉각 반응이 나왔다.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Francis Ford Coppola)는 이메일을 통해 “오 이런, 충격이다. 나는 황당하다. 그는 훌륭하고 위대한 예술가였다”고 말했다.

“나는 라스트 픽쳐 쇼의 시사회에 참석한 것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마지막에 청중들이 나를 둘러싸고 환호성을 터뜨리며 15분 동안 쉽게 지속되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그런 반응, 피터와 그의 영화는 그럴 가치가 있었다. 그가 영원히 행복 속에서 잠들고, 우리 박수의 스릴을 영원히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Guillermo del Toro는 Bogdanovich가 친한 친구이자 “영화의 챔피언”이라고 트윗했습니다.

관련 기사 보기

“그는 감독으로서 명작을 탄생시켰고 가장 온순한 인간이었습니다. 그는 독신으로 인터뷰하고 그의 세대의 거의 누구보다 더 고전적인 영화인들의 삶과 작품을 모셔 두었습니다.”

1939년 뉴욕주 킹스턴에서 태어난 보그다노비치는 영화 저널리스트이자 비평가로 시작하여 현대 미술관에서 영화 프로그래머로 일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일련의 회고전을 통해 Orson Welles를 비롯한
여러 노련한 경비 감독들에게 자신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 하워드 호크스와 존 포드.

그러나 그의 헐리우드 교육은 그보다 더 일찍 시작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5살 때 그를 현대 미술관에서 찰리 채플린과 버스터 키튼
영화를 보러 데려갔습니다. 그는 나중에 2018년에 공개된 자신의 Keaton 다큐멘터리 The Great Buster를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