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EU 반독점 안드로이드 벌금에 항소 패소

구글 EU 반독점

서울 오피 구글, EU 반독점 안드로이드 벌금에 항소 패소
EU 법원은 검색 엔진의 지배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사용한 구글에 대해 기록적인 벌금을 선고했습니다.

41억 2500만 유로(35억 파운드)의 벌금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내린 가장 큰 반독점 벌금입니다.

구글은 2018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폰 제조사들이 검색과 웹 브라우저 앱을 휴대하도록

강요함으로써 법을 위반했다고 말했다.

Google은 이후 약관을 변경했습니다.

회사 측은 이번 판결에 대해 “실망스럽다”고 말했다.More News

구글은 성명을 통해 “안드로이드는 모든 사람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했으며 유럽과 전 세계 수천 개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Google은 2005년 5천만 달러(4300만 파운드)에 오늘날 전 세계 휴대전화의 약 70%를 차지하는 휴대전화 운영 체제

개발자를 인수했습니다.

벌금 감면
유럽 ​​​​일반 법원은 수요일 Google의 항소에 대한 최종 판결에서 유럽 집행위원회의 원래 벌금을 약간 줄였습니다.

침해의 ‘중대성과 기간’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법원은 “구글이 검색엔진의 지배적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와 모바일 네트워크 제조사에

불법적인 제한을 가했다는 위원회의 결정을 크게 확인했다”고 밝혔다.

구글 EU 반독점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대변인은 “판결을 주의 깊게 검토하고 가능한 다음 단계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EU 전역의 소비자 그룹 네트워크를 대표하는 유럽 소비자 기구(European Consumer Organisation)는 이번 판결을 환영했다.

모니크 고옌스(Monique Goyens) 사무총장은 “이 판결은 유럽 소비자들이 휴대전화와 태블릿에서 검색 엔진과 브라우저

사이에서 의미 있는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을 확인시켜준다”고 말했다.

그녀는 구글이 소비자들에게 어떤 검색 엔진을 사용할지에 대한 “진정한 선택”을 박탈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더 혁신적이고 개인 정보 보호 친화적 서비스를 사용하기를 원했다면 Google의 제한으로 인해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법원의 판결은 인텔과 Qualcomm에 대한 독점 금지 벌금이 올해 초 유럽 일반 법원에 의해 기각된 후 Big Tech에 대한

유럽 위원회의 단속 노력을 뒷받침합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다른 제조사들에게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플레이

스토어를 포함시키려면 구글 자체의 검색 및 웹 앱도 사전 설치해야 한다고 말했을 때 다른 비즈니스처럼 행동했다고 말했다.

그 스토어가 없었다면 기기는 다른 앱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되어 구매에 대한 선호도가 훨씬 낮아졌을 것입니다. EU는 이것이 불법이라고 말합니다.

항소는 4년 동안 계속되고 있지만 Google은 2018년 원래 판결 이후 조건을 변경했습니다. 유럽 법원은 이를 반영하기 위해 벌금을 약간 낮췄지만 여전히 가장 큰 반독점 처벌입니다.

Google은 Android가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며 누구나 검색 및 웹 브라우저 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휴대전화와 함께 제공되는 옵션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